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티모어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 붕괴 사고
    부연설명 - 정보와 상식 2024. 3. 26. 21:15
    300x250

     

    볼티모어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 붕괴 영상

     

     

    볼티모어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 붕괴 사고. 2024년 3월 26일 새벽 1시 28분경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에 싱가포르 선적의 컨테이너선 MV DALI호가 충돌하여 교량이 무너진 사고가 발생하였다. 길이 2.6km의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는 미국의 국가의 작사가의 이름을 따서 1977년에 개통되었다.

    사고 당시 차량 위에 여러 대의 차량이 있었던 것이 확인되었는데 현재 소방당국은 이번 사건을 '대규모 사상자 사태'로 규정하고 695번 볼티모어 순환도로의 양방향 차선을 폐쇄하고 20여 명에 달하는 생존자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뉴스보도에 따르면 차량운전자 외에도 다리 보수공사 중이던 근로자들도 있었다고 한다. 천만다행인 것은 사고가 난 시간이 새벽이어서 망정이지 출퇴근 시간이나 오후에 사고가 났으면 더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을 수도 있었다.

    사고를 일으킨 달리 호는 새벽 1시에 볼티모어를 떠나 스리랑카 콜롬보로 향해 가는 중이었다고 하며, 원래 교각 사이를 지나기 충분한 거리였으나 길이 300m에 달하는 달리호는 다리 중심보다 오른쪽으로 진입하다 교각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인다. 컨테이너선 승무원들은 모두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2명이 구조되었다고 알려졌는데 1명은 경상, 1명은 중상이라고 한다. 소방당국은 현재 초봄 날씨로 강물 수온이 9도밖에 되지 않아 저체온증이 발생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한편 교량이 붕괴할 당시 대형 트랙터가 떨어져 강물에 디젤유가 쏟아지기도 했다.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