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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점 이미지 변신의 이유부연설명 - 정보와 상식 2022. 11. 2. 21:13300x250
패스트푸트점들은 웰빙 열풍이 불고 비만의 주 원인으로 페스트푸드가 지목되면서 '값싸고 몸에 나쁜 정크 푸드' 이라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본문에 나와 있는 것 같이 매장을 리이미징해서 젊은이들이 주 고객층인 매장에서는 활동적이면서 편안한 느낌을, 주요 고객층이 가족 단위인 매장에서는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도록 차별했음. 디자인 컨셉이 화려하고 강렬한 것에서 세련되고 젠틀한 것으로 바뀐 것도 이유 중 하나임. 그밖에 영양성분표를 공개하고 있으며 (사실 햄버거 자체는 고기와 빵, 채소가 적절히 들어있는 균형잡힌 음식임. 같이 먹는 콜라랑 감자튀김이 문제지) 웰빙 프레시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사먹는 사람이 없다는게 함정) 던킨 도너츠는 아예 상호명에서 도너츠를 뺐으며 맘스터치 같은 경우도 아예 상호명에 '엄마'를 넣고 건강한 수제버거라는 전략을 들고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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