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안부를 부정하고 소녀상 철거운동을 하는 김병현
    부연설명 - 정보와 상식 2024. 11. 27. 18:34
    300x250

     

    김병현. 1958년생.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한문학과 학사, 석사, 박사 수료. 동군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박사 수료. 성균관대학교와 경원대학에서 강사를 했다. 독립기념관 전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프리덤 뉴스 대표이사와 국사교과서연구소 소장,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 등을 역임했다.

    위안부 문제와 관련하여 위안부가 강제로 동원되었다는 증거가 없다고 주장하며 현재 위안부를 인정하는 측에서 제대로 된 자료를 제출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위안부피해자법에 부합하는 일본군위안부피해자는 단 1명도 없으며, 한국 국사교과서의 위안부 관련 내용이 왜곡되었거나 잘못 기술되어 한일간 학생들에게 잘못된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인근에서 매주 수요일 개최되고 있는 정의기역연대측 집회인 수요시위와 관련해 최근 몇 년 전부터 맞불 집회를 열어 왔으며, 변희재 등 극우 유튜버들과도 콜라보 활동을 하였다. 또한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등과 함께 베를린에 가서 소녀상 철거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올해 2월부터는 전국에 설치된 일본군 위안부 동상을 돌며 철거라는 문구가 적힌 마스크나 비닐봉지를 씌우고 사진을 찍는 활동을 하다가 경범죄 처벌법상 광고물 무단부착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평화의 소녀상 작가인 김서경, 김윤서 부부를 형법상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